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레이 전기차 살펴보기 : 가격&성능&시승기

기아 레이 EV는 모든 차량 생산을 대한민국 기아 모터스에서 진행했던 높은 활용성의 자동차이며 우리나라에서는 경차로, EU에서는 A 세그먼트로 분류되는 전기차입니다. 게다가 초기 모델이 2011년에 최초로 제작되어 오늘날까지 약 8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1. Exterior

기아 레이 EV는 포그 라이트를 세로형의 사각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깔끔한 프론트 디자인의 장점을 발휘하며 자동차 보닛 위에 짙은 캐릭터 라인을 따로 삽입하지 않아 말끔한 차량 전면부 스타일을 묘사합니다. 또, 램프 브레이크 오버앵글을 완만한 각도를 가지도록 세팅하여 멋진 감성을 차량 측면에 부여합니다.




A필러를 제외한 모든 필러를 90도에 가까운 형태로 세팅시켜 우수한 적재 용량을 암시하는 차량 후방 상단을 그려내고있으며 리어 범퍼를두꺼운 폭으로 만들어내어 전체적으로 무거운듯한 자동차 분위기를 이끌어내고있습니다. 여기에 자동차 루프를 평평하고 높게 최상단에 연결시켜 박스카 감성이 돋보이는 외관 분위기를 조성하고있습니다.




2. Interior

기아 레이 EV는 1열 운전석 앞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2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장착하여 깔끔한 운전 감각을 운전자에 선물하고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충분한 넓이를 가질 수 있게 기본 설정시켰기 때문에 다양한 각종 기능들을 탑재합니다. 운전자의 손이 닿는 곳에 잡기 편한 형태의 변속 기어를 삽입하여 부드럽고 재빠른 차량 변속이 가능하게합니다.




여기에 각 좌석의 옆쪽으로 점점 굵기가 얇아지는 형태의 도어 트림이 둘러져 세련된 디자인의 장점을 누릴 수 있게하며 좌석 상단으로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헤드레스트를 장착하여 여유로운 탑승 환경을 조성합니다. 또, 1열 하단부에 공간의 효율성을 증대시켜주는 수납 공간이 마련되어있어 보다 편리하게 탑승자가 각종 물건을 담을 수 있게합니다.




3. Specs

기아 레이 EV는 편리한 시동 환경을 위한 스마트키 버튼 시동 시스템을 포함하고있고 편리한 드라이빙 경험을 구현하는 파워 윈도우를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주차시 편리함을 구현하는 전동 조절식 사이드 미러가 탑재되어있습니다.




기아 레이 EV는 전기을 연료로,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710mm 축거 2,520mm의 규격, 16.0kWh의 에너지 용량등의 지표를 가집니다.



출고 가격은 우리나라 기준 45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자동차